주일공동예배

  • 11:00 AM

루터교회는 중세교회가 성서적 신앙으로부터 멀어져 있을 때, 1517년 종교 개혁의 횃불을 들고 일어났던 말틴 루터 박사에 의해 시작된, 종교 개혁의 선두에 선 교회로서 개신교의 장자교회이다.

전 세계적으로 장로교·감리교보다 더 큰 교회이지만, 우리나라 선교는 다른 개신교회보다 70여 년 늦게 시작되어 아직은 작은 교회이다.

루터교회는 신·구약 성서를 신앙과 생활의 절대 규범(Norma Normans)으로 믿으며 세계적 보편신조인 사도신조, 니카야신조, 아다나시안신조를 제2의 신행 규범(Norma Normata)으로 받아들이고 있다.

루터교회(Lutheran Church)는 신약의 기독교로부터 내려오는 전통에 서 있는 교회이며, 16세기 말틴 루터(1483-1546)의 종교개혁에 의해 재발견된 복음의 가르침 위에 서 있다.

로마 카톨릭 교회의 한 이름없는 수도사였던 루터가 1517년 10월 31일, 제성기념일 전야에 “95개 논제”를 비텐베르크 성(城)교회의 문에 붙인 것으로부터 촉발된 작은 개혁의 물결은 걷잡을 수 없이 번져 결국에는 전체 서방 기독교 세계로 퍼지게 되었다.

루터의 종교개혁은 루터교회의 모태가 될 뿐만 아니라, 모든 프로테스탄트 교회들의 출발이기도 하다.